성동구 왕십리도선동·왕십리제2동, 2023년 주민총회 성료

  • 등록 2023.07.27 08:36:59
크게보기

현장투표 및 모바일투표 등으로 주민 참여 독려

 

서울복지타임즈 이득형 기자 | 서울 성동구 왕십리도선동과 왕십리제2동이 지난 20일 2024년 마을의제 선정을 위한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왕십리도선동 주민자치회는 총회에 앞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하여 7월 17일부터 18일까지 사전 현장투표와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으며, 총 346명의 주민들이 마을의제 우선순위 선정에 참여했다.

 

내년도 마을의제는 각 분과별로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최종 선정한 총 7개 사업으로, 민관협력형 주민자치사업으로 ‘왕도한마음축제’가 선정됐고 주민주도형 주민자치사업으로 왕도한의학 건강교실, 워킹클린데이, 왕도리더십아카데미Ⅱ, EM용액활용 친환경제품 만들기, 왕도어울림학교, 마을이야기와 마을모습이 담긴 영상제작 순으로 확정됐다. 우선순위에 따라 내년 예산을 반영하고 주민자치회에서 사업을 실행할 계획이다.

 

왕십리도선동 전수원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주민들 스스로 발굴한 마을의제를 주민과 함께 공유하고 결정하는 중요한 자리”라며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배은화 왕십리도선동장은 “주민들의 참여로 선정된 마을의제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같은 날 왕십리제2동 주민자치회 역시 주민총회를 개최하여 내년도 내년도 주민자치회 마을의제 5건과 주민참여예산사업 4건의 우선순위 선정, 그리고 자치회관 운영에 대한 위수탁 사업의 동의안 결정 등을 진행했다.

 

앞서 동 주민자치회는 2024년 마을의제 및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주민 선호도 조사를 위해 지난 7월 13일 현장 주민투표와 7월 13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병행하여 진행했으며, 그 결과 현장 주민투표는 195명, 온라인 투표는 150명으로 총 345명의 많은 주민들이 참여했다.

 

투표 결과 내년도 마을의제 사업은 정성담고 고추장담고, 왕이동 플리마켓/벼룩시장, 행복의 나눔찬, 한올한올 이음공방, 왕이 독서 릴레이 순으로 순위가 결정됐고, 주민참여예산사업은 무학봉 어울림축제, 걸음마다 꽃이 피어있는 길, 친환경유용미생물(EM) 복합기 설치, 무학봉7길 경사로 핸드레일 설치로 우선순위가 결정되어 내년도 사업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왕십리제2동 최혜숙 주민자치회장은 "많은 비가 내림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들이 현장투표를 해 주시고 주민총회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동원 왕십리제2동장은 “주민들이 발굴하고 결정한 내년도 마을의제 사업들이 왕십리2동 마을을 크게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마을의제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왕십리도선동과 왕십리제2동의 주민총회 개최를 축하드리며 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각 동 주민자치회가 주민들에게 필요한 의제를 발굴하고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득형 기자 dreamjustice@naver.com
Copyright @서울복지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153-2, 1층 (당산동 1가) 등록번호: 서울,아54674| 등록일 : 2023-02-06 | 발행인 : 김철| 편집인 : 김두화 | 전화번호 : 1544-3725 Copyright @서울복지타임즈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