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타임즈 이재연 기자 | 도봉구는 오는 9월 30일 도봉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영‧유아 양육 부모 및 어린이집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맞춤 성교육을 실시한다.
앞서 구는 지난 5~7월 지역 내 어린이집 유아를 대상으로 유아 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교육에는 성 전문가로 알려진 배정원 교수가 나서 ‘영유아기 발달과정에 따른 성 이해 및 지도방법’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강연 전 교육 대상자로부터 질문받은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된다.
이화여자대학교 보건학박사이자 대한성학회 명예회장, 행복한성문화센터 대표인 배정원 교수는 성 전문가로서 '세바시', 'tvN 유퀴즈온더블록' 등 많은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다.
교육은 대상자 맞춤 강의를 위해 1부(10:00~12:00) 영‧유아 양육자, 2부(14:00~16:00) 보육교사로 나눠 진행된다.
신청은 9월 25일까지 도봉구 누리집 또는 홍보물 내 정보무늬(QR)로 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1, 2부 모두 각 400명이다. 모집 인원이 채워질 시 접수는 마감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성교육으로 영유아의 올바른 성인식을 위한 양육자 역할에 대해 유익한 정보를 얻고, 평소 아동의 성과 관련된 모든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