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타임즈 이재연 기자 | 은평구는 은평구평생학습관과 함께 오는 7일 ‘2024년 공감한데이 ’평생학습도시, 은평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년 공감한데이‘는 평생학습을 통해 성장한 시민들의 학습 경험과 성과를 공유해 평생학습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시민중심의 성과공유회다.
오는 7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은평구청 은평홀에서 진행되며, 평생학습 활동가, 학습자, 관계자를 비롯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요 내용은 한 해 동안 평생학습에 참여한 평생학습 인(人)의 성장을 격려하는 ▲성장의 기쁨을 함께하는 평생학습 시상식,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얻은 경험과 성과를 주체적으로 공유하는 ▲우리의 발걸음이 모여 만드는 평생학습의 길,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성과공유의 장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일상에서의 평생학습 발자취 등이 진행된다.
은평구립우리장애인복지관 ‘오우밴드’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평생학습을 통해 성장을 보인 학습자, 활동가, 동아리, 네트워크 기관 등에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은평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은하수’의 공연과 류승남 센터장이 장애인 평생학습 이야기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일상에서의 평생학습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날 행사의 메인인 ‘우리의 발걸음이 모여 만드는 평생학습의 길’ 시간에서는 평생학습 활동가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ON배움크루, 평학이, 학습링커, 마을강사, 은상프로젝트 활동가, 영어도서관 활동가, 숨은고수, 동네배움터 배움플래너가 각각의 평생학습 활동 경험과 가치를 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