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타임즈 이재연 기자 | 구로구 키즈헬스케어센터 ‘정글아이’가 아동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단체대관은 참여 아동의 생일 등 특별한 행사를 위해 제공된다. 평일(화~금)에 최대 20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용 요금은 올해 12월 말까지 특별 이벤트가 8만원으로 진행하며, 20명 초과 시 1명당 4,000원이 추가된다.
대관 시간은 총 2시간으로 특별 프로그램과(1개 선택) 기본 프로그램(체력측정 등)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특별 프로그램(대관 1회당 1회)은 키성장 프로그램·잉글리시 점핑클럽(48개월~8세)과 엄마와의 교감을 위한 오감 프로그램, 부모애착 프로그램 등의 베이비 클래스(5개월~24개월)가 제공된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구로구시설관리공단으로 유선 연락 후 일정 및 선택 프로그램을 조율하면 된다.
아동의 영어 교육에 대한 흥미를 충족시키고, 체력 및 체형을 측정할 수 있는 ‘원데이 무료 특별이벤트’도 진행한다.
잉글리시 데이 프로그램은 영어 체육, 댄스, 코딩 등 다양한 영어 수업으로 이뤄진다. 접수일은 11월 12일 오전 9시, 프로그램 진행일은 11월 23일 오후 1시~4시다.
키성장 데이 프로그램은 보호자에게는 아동의 바른 성장을 돕는 키성장 강좌를 제공하고, 참여 아동에게는 키성장 측정, 오감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접수일은 11월 29일 오전 9시, 프로그램 진행일은 12월 8일 오전 10시~오후 4시다.
해당 프로그램 접수일에 맞춰 ‘정글아이’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사전 예약(선착순)하면 된다.
한편 구로구 정글아이는 8월 1일 정식운영을 시작했다. 이용 시간은 총 2시간으로, 체력측정존에서 체성분(인바디) 및 체력을 측정한 후 잔여 시간은 플레이존(자유놀이터)을 이용할 수 있다. 참여 아동에게는 인바디와 체력측정 결과지가 제공된다.
운영 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이다. 평일에는 △오전 10시(유치원, 어린이집 등 단체) △오후 1시 30분(개인) △오후 4시(개인) 등 3개 시간대로 나눠 운영하고 주말에는 3개 시간대 모두 개인이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