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타임즈 이재연 기자 |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1월 30일과 12월 1일 이틀간 “2025 군포‧의왕 경기이룸학교(학생기획형프로그램) 학생 의견수렴 기획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워크숍은 학생들이 배우고 싶은 주제를 직접 제안하고, 프로그램 기획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경기이룸학교의 운영 주제를 구체화하는 활동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희망 주제가 경기이룸학교의 공모 주제로 반영되어 수요자 중심의 교육활동 확산이 기대된다.
이번 워크숍에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들이 공유 멘토와 함께 군포‧의왕 지역 청소년들이 배우고 싶은 주제를 제안했으며 기초학력, 문화‧예술체육, 미래‧에듀테크, 생태‧환경, 진로 등 지역 자원과 연계된 다양한 주제가 제시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학생은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는 다양한 내용을 경기이룸학교에서 경험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워크숍에서 제안한 주제가 내년 경기이룸학교의 공모 주제가 될 수 있다니 기대가 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성정현 교육장은 “학생들이 배우고 싶은 주제를 스스로 정하고 참여하는 과정은 주도성을 키우는 의미 있는 경험”이며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