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타임즈 이재연 기자 | 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양경옥)는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고자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사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2024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활동을 펼쳤다.
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김장을 할 여건이 되지 않는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매년 직접 김장을 하고 있으며, 육수 만들기 및 속재료 준비 등 이틀간의 사전 준비를 거쳐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배추 4,200포기 김장을 하여 취약계층 1,000세대에 전달했다.
'2024년 사랑의 김장나누기'는 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주관하고 사천시가 후원하는 행사로, 박동식 시장이 직접 행사에 참석하여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함께 김치에 양념을 버무리며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또한, 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읍면동자원봉사회, BAT코리아 한사랑회 봉사단, 한전KPS 삼천포사업처, 한전산업개발(주) 고성사업처 나누리봉사단, 한전산업개발(주)삼천포사업처, 사천시시설관리공단, EEW KOREA 등 28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였으며, 공군3훈비, 사천지역예비군도 힘을 보탰다.
양경옥 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은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김장 나눔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모든 봉사자분께 감사드린다”라며, “특히 매년 각별한 관심과 후원을 아끼지 않는 BAT코리아 사천공장 및 한전KPS 삼천포 사업처, 한전산업개발 고성사업처, 한전산업개발 삼천포사업처와 일반 시민 기부자에게도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